직장인 대학교 찾는 학습자, 온라인수업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주목
직장인 대학교 찾는 학습자, 온라인수업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경영학사, 심리학사 취득
고교 졸업한 성인 학습자들 지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고교를 졸업한 성인 학습자들이 직장인 사이버대나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대학부설 원격평생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운영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 중에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졸, 대학 졸업자 또는 중퇴자의 경우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습방법을 상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직장인 이모씨(31)는 “고교 졸업 후 멈춰졌던 학업을 진행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편리하게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