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로봇공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아전 로봇공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전공교수와 1:1면접으로 진행
로봇공학과,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 양성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4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이 11월 24일까지다.

한 입시전문가는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을 활용해 수시지원을 해볼 수 있지만 수시 합격하면 정시지원 및 추가모집 지원이 불가능하며, 수시1차 기간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어 경쟁률이 비교적 높은 만큼 하향지원을 고려할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로봇공학과는 현재 내신과 수능 미반영으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한아전 로봇공학과는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이 재학 중 ‘1.1.1제도’를 통해 1년에 1사람이 1개의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로 개발된 작품은 다양한 외부 활동에 출품하는 등 취업 시 유리한 포트폴리오 완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한국IT전문학교는 ‘경력사원 같은 인재양성’을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식 수업 등을 통해 IT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적화됐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신입생 선발은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전공교수와의 1:1면접으로 진행한다. 현재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드론학과 등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