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식품영양학과정 모두 배울수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식품영양학과정 모두 배울수 있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식품영양학과정 관련 실습교육 진행
매년 연말 취업박람회 진행, 학생들의 취업 지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식품영양학과의 전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리라는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는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영양학과 대학이라 불리는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과정은 실무 중심 교육을 기반으로 한 팀 프로젝트 학기제를 도입해 학생들이 보다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가진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엠블던 호텔 캠퍼스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학교에서 실무 수업을 통해 배우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라며 "70%의 실무실습 교육과 30%의 이론 중점 수업을 배울 수 있다. 이론 같은 경우 식품영양학과정, 식품조리학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요리학교다"고 설명했다.

육광심 한호전 이사장은 “학생들이 단순히 요리를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요리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해 그것을 토대로 창작, 응용, 개발, 연구 등 기초부터 마스터 단계까지 스스로 결과물을 창조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 내는 방식의 팀 프로젝트 학기제 수업은 현장에서 학생들이 대처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해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식품영양학과정, 식품조리학과정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진행 중이며,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진학,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 호텔조리과정은 학교 본교만 55개의 국내 최다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습실 전체가 최신식으로 설계돼 있다.

학교 관계자는 "1인 1실습을 원칙으로 개인에게 실습시간을 보장해 주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실습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식품영양학과정, 식품조리학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호텔조리과정은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이 짜임새 있게 구성돼 있으며 매년 연말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돼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이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