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사라지는 직업…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역량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라지는 직업…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역량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서구)
(사진=강서구)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생성형 인공지능(AI)·메타버스가 만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결국 살아남을 직업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미래 시대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과 부모가 지녀야 할 마인드를 알아보는 제177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미래의 직업·역량·부모를 읽다’를 연다.

구는 향후 사라질 수많은 일자리와 살아남을 직업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공지능으로 새롭게 진화할 인류가 갖춰야 할 능력 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인지과학자이자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관련 작가, 강연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상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진행한다.

김상균 교수는 국내 최고 메타버스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메타버스'와 ‘게임인류’, ‘초인류’ 등의 저자이며, 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인류의 미래를 다양한 자리에서 다채롭고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강좌는 ▲앞으로 5년 후, 사라지는 수많은 일자리와 결국 살아남는 직업 ▲생성형 AI·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아이의 미래를 뒷받침하기 위해 부모가 갖춰야 할 가치관과 인간관계에 대해서 전달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5일부터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우리 아이가 어떻게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은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인성 및 지식함양과 역량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서지식비타민강좌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