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이야기’ 시상식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이야기’ 시상식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4개 작품 수상작으로 선정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16일 학교 주몽관에서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이야기’ AI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AI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의 인연으로 시작된 나의 성공스토리’(지정공모)와 ‘AI와 함께하는 일상 및 편리한 생활’(자유공모) 두 가지 주제로 AI를 활용한 영상물을 제작 발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공모전은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달간 진행됐으며, 총 98편의 작품이 제출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AI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IT학부에서 제작한 ‘AI도구 활용방법 소개 영상’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해, AI를 활용한 영상물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하는 기획을 했다는 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시상식은 수상자 시상, 최우수 작품 시청, 수상 소감 발표, 비교과통합지원센터장 조규필 교수의 축사와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출품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우수상(1점) △우수상(3점) △장려상(10점) 총 1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 원이, 우수상 수상작에는 상장 및 상금 50만 원이 수여됐으며, 장려상 수상작에도 각각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재학 중인 오성근 학생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을 결심한 순간부터, 졸업 후 ADHD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공 분야의 커리어를 인정받으며 발전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진솔하게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우수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박찬혁 학생 외 2명, 장려상은 정보보호학과 안용주 학생 외 9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소프트웨어공학과 오성근 학우는 “전공과목에서 학습한 AI도구 활용 지식이 공모전 작품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소프트웨어학과 김종배 교수님이 강의하시는 ‘대화형 AI모델 핸들링’ 과목을 통해 AI모델에 대한 새로운 기능, 창의성, 기술적 역량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지도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비교과통합센터지원장 조규필 교수는 “AI시대가 성큼 다가왔고, 인공지능을 모르면 도태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도 올해 AI교육센터를 오픈해 다양한 AI활용 콘텐츠 영상물을 개발하여 강의를 제공하는 중이다”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들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I 활용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은 오는 12월 1일부터 진행되는 2024학년도 세종사이버대학교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세부사항을 학교 홈페이지, 유튜브, 세종메타캠퍼스, 네이버 등의 검색포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