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2024년 1학기 첫 개강… 한사평 11월28일 개강반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학점은행제 2024년 1학기 첫 개강… 한사평 11월28일 개강반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은 2024년 1학기의 가장 첫 개강반인 11월 28일 개강반을 개설하고 각 분야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로부터 승인된 교육훈련기관에서 학습자가 수업을 듣고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아 각종 국가자격증 또는 교육부장관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국가평생교육제도 중 하나로,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에는 수능이나 면접 등의 입시 절차가 전혀 없기 때문에 누구나 조건 없이 희망하는 학위와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해 원하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한사평과 같은 온라인 교육기관을 이용할 경우 실습 등 일부 특이 과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사평 관계자는 "내년 새학기 수업을 최대한 일찍 시작하고 싶은 학습자들을 위해 2024년 1학기의 가장 빠른 강좌인 11월 28일 개강반을 개설했다”며 “정원이 초과되면 기한 내라도 모집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본 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이 불편없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친절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사평의 2024년 1학기 첫 강좌 11월 28일 개강반에는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3급 필기면제 과정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각종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사평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사평은 2004년 개원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 및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진행되는 교육부 평가인정 심사에서 운영하는 학습 과정이 모두 통과돼 현재 총 115개의 교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