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청소년지도사 2급 모의면접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청소년지도사 2급 모의면접 특강 성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12월 1일부터 진행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특강, 청소년지도사(2급) 모의면접 특강(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지난 11월 18일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2급 모의면접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부산, 철원 등에서도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석해 자격시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강은 졸업생 선배의 면접 경험과 면접 시 유의사항, 기본 면접요령, 면접 평가항목, 예상질문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면접관과 피면접자로 역할을 나눠 직접 모의면접 체험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강사는 다년간 청소년지도사 검정과목을 강의한 세종사이버대 가족복지상담학과의 조규필 교수가 맡았으며 매년 조교수의 특강 참여자가 9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지난해에 면접 참여 경험이 있는 졸업생 한준희 학우는 “작년에 특강 참여 경험이 큰 도움이 돼 면접시험에 합격했으나 행정 착오로 자격증에 재도전하게 되었는데, 후배들에게 면접 경험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많은 후배들이 면접을 철저히 준비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특강을 맡은 조규필 교수는 “본 대학의 가족복지상담학과는 가족 문제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복지와 상담을 결합한 교육과정을 갖추어 가족상담, 청소년복지, 발달재활 분야의 전문과정을 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사이버대 유일의 학과”라며 “청소년지도사 뿐만 아니라 청소년상담사와 건강가정사,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등의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청소년·가족의 상담 및 복지분야의 융합적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가족복지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로 구성돼 있어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가족 문제에 대한 통합적인 전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건강가정사’ 등의 국가자격증과 학습코칭 전문가, 아동가족상담전문가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