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교 드론영상과, 송도 5천평 비행장서 드론 전문가 양성
재능대학교 드론영상과, 송도 5천평 비행장서 드론 전문가 양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대, 인공지능(AI)-바이오 중심 대학으로 선도적 변화 선언
‘AI계열 드론영상과’, 2024년도 신입생 30명 모집 예정
항공·드론 분야 진출한 인재 육성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재능대학교는 전문대학 처음으로 인공지능(AI)-바이오 중심 대학으로의 선도적 변화를 선언하고, 2024학년도에는 기존 공학계열을 드론영상과,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로 재편하는 등 첨단산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재능대학교 ‘AI계열 드론영상과’는 2024년도 신입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드론영상과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드론영상처리 실무 응용 S/W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드론영상 응용 SW개발자를 양성하고 실습중심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전문가도 육성하고 있다. 단계별 교과과정 이수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드론전문가, 드론콘텐츠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학교에서는 드론영상 촬영을 위한 최신 산업용드론 장비 구축, AI 특화 송도캠퍼스 참여토론실습실, 코딩실습실 최첨단 실습실(기자재 포함)을 구축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특화 인력을 양성 중인 인천지역 전문대인 재능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최근 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항공·드론 분야’ 정부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재능대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매치업 사업)’ 선정에서 항공·드론 분야 신규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드론영상과 관계자는 “AI학부에 드론영상 전공을 신설해 100% 학생 충원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전문 교수진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실습 시설 등 최적화된 인프라를 보유한 재능대학교는 향후 드론산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제 직무와 닮은 핵심직무를 도출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드론 군집 비행, 드론 3D맵핑 모델링 등 다양한 온라인·실습 교육과정을 개발해 항공·드론 분야 산업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능대학교는 Hospitality계열, Wellness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조리창업과, 복지케어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보건의료행정과, 유통물류학과, 코스메틱개발과 등에서도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수시·정시 모두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65% 정도를 모집하고, 그 외 특별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 “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