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김현정-우종혁 의원, 2023 강남구 청년의밤 토크콘서트 참석
강남구의회 김현정-우종혁 의원, 2023 강남구 청년의밤 토크콘서트 참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11.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년들과의 교류 및 소통의 장 열어
사진 = 오른쪽부터) 김현정의원, 우종혁의원, 고영상변호사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김현정 의원(압구정ㆍ청담)과 우종혁 의원(삼성1ㆍ삼성2ㆍ대치2)이 ‘2023 강남구 청년의 밤’토크콘서트에 참석했다.

강남 취창업 허브센터에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강남구의회 김현정의원, 강남구의회 우종혁의원, 고영상 변호사의 강연으로 구성되었으며 강남청년네트워크 참여자와 강남구 청년위원회 위원 등 관내 청년 80여명이 참여했다.

토크콘서트 연사로 나선 김현정 구의원은 지난 2019년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년 기본 조례」를 대표발의한 이유와 목적을 설명하며 강남구 청년의 애환과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몇 년 앞서 살아가고 있는 인생의 선배로서 불합리하고 부조리한 사회적 관행을 개선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 = 김현정 의원

이어 우종혁 구의원은 “청년세대의 일원이자 청년세대를 대표하는 지역구 구의원으로서 청년 당사자성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올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 지원 조례」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년 사회진출 첫걸음 지원 조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년정책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우종혁 의원

이날 논현동에서 참석한 20대 참가자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지역의 의사결정권자인 기초의원들에게 청년들의 목소리가 생생히 전달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대치동에서 참석한 30대 참가자도 “청년들이 학업과 생업에 치여 이러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었는데 토요일 낮에 또래 청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한 강남구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강남구 청년정책의 일환인 ‘강남청년네트워크’의 청년직접참여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청년 소통의 장 마련으로 뜻깊은 행사가 됐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