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교통안전공단,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1.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웹 베너.(사진_교통안전공단)
2023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웹 베너.(사진_교통안전공단)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에서 '2023년 수송부문 외부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 참여를 장려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외부사업이란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조직경계 밖의 외부의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으로 국가적 차원의 수송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공단에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이다.

설명회에는 외부사업에 관심이 있는 지자체 담당자, 민간기업별 배출권거래제 및 목표관리제 관리 담당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며 '수송부문 온실가스 상쇄제도'와 '온실가스 감축사업 추진 사례'를 주제로 분야별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인 '수송부문 온실가스 상쇄제도'에서는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개요 △올해에 신규로 개발해 국가로부터 승인받은 방법론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론 △외부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설명하며, 두 번째 세션인 '온실가스 감축사업 추진 사례'에서는 다양한 방법론을 활용해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한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전기차 관련 감축방법론 외에도 국가로부터 추가로 승인받은 저공해자동차, 공유자전거, 공항특수차량 관련 감축방법론에 대한 홍보를 통해 향후 기업들의 외부사업 참여를 지원해 나아갈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출권거래제 도입 사실을 알지만 어떤 방식으로 기업에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을지 혼란스러워한다“고 말하며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활성화 등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역량 강화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환경을 만들어나가는 데 기관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