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인서울 4년제 인공지능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아전, 인서울 4년제 인공지능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인공지능산업에 진출할 창의적 전문 인재 육성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4년제 대학교, 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가 12월 15일까지 진행 중이며 현재 수시 최초합격자를 대상으로 합격자 등록 기간은 오는 12월 18일부터 12월 21일 3일 동안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인서울 한아전 인공지능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에 관심을 보이며 전문과정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공지능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학생들은 AI 핵심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인공지능산업에 진출할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은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생들은 재학 중 스스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산업 진출을 대비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한아전에서는 재학 중 로봇,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전공에서도 충분한 경험과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2024학년도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