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 “빛이 나는 거울이?” 화들짝
[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 “빛이 나는 거울이?” 화들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포스터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포스터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기획 김성욱/연출 박상훈/극본 고남정/제작 초록뱀미디어) 2회차가 지난 25일 방영됐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19세기 발칙한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으로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한양 제일의 원녀인 박연우는 누군가에 의해 깊은 우물 속으로 집어던져지게 된다. 그대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연우는 200년 후의 조선에서 눈을 뜨게 되고, 홀로 새 조선에서 살아남기 위해 계약 결혼을 하게 되는 등 조선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교걸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날 방영된 2회차에서는 소복 차림을 한 박연우가 침대에 대(大)자로 눕다가 우연히 탁상 위에 놓여있던 거울을 손으로 누르게 되고 거울에 LED 불빛이 들어오자 화들짝 놀라는 장면이 등장했다.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2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2화 中)

해당 제품은 ㈜스타양행의 ‘LED 양면확대거울’ 제품으로, 동그란 디자인과 어디에나 어울리는 메탈 소재의 색상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스위치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거울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스탠드 무드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타양행은 1979년 설립된 기업으로 거울 전문 제조업체다. 50여 가지의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3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자사가 보유한 여러 가지 브랜드 중에서 ▲‘미로 라인(miro line)’은 40년 동안 사랑받아 온 거울전문회사 브랜드로 고급스럽고 높은 소장가치를 추구하는 개발 브랜드이다.

▲‘헤닝스(HENINGS)’는 실용적인 디자인의 거울 제품과 생활소품 시리즈의 브랜드로 기능성, 실용성, 합리성을 강조하는 브랜드이며, ▲STARMADE(스타메이드)‘는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대한민국 K-뷰티 컨셉에 맞춘 브랜드로써,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업그레이드한 스타양행의 철학이 담긴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