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30일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개최
국립부경대, 30일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개최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1.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0개 국‧공립대 총장 참가… 대학 현안 논의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전경.(사진_부경대)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전경.(사진_부경대)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국립부경대학교는 오는 30일 오후 공학1관 3층 다목적홀에서 ‘2023년도 제4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립부경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국‧공립대 총장과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전국 40개 국‧공립대 총장이 참여해 국‧공립대 정책 현안을 논의하고 대학 주요 정책 제언 및 대학 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학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협의기구다.

협의회는 이날 교육부와의 대화를 비롯해 △교대 중도이탈 인원 편입학 허용 △해외 대학과 학‧석사 연계과정 허용 △대교협 임원 후보 추천 등 안건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에 이어 국립부경대의 스마트 바이오 스포츠 시설인 수상레저관 등 수해양 특성화 시설 탐방 및 문화행사 등에도 참여한다.

협의회 부회장교이자 이번 협의회 주관교인 국립부경대의 장영수 총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전국 국‧공립대 총장님들과 대학이 당면한 현안 사항을 깊이 있게 논의하고, 대학의 혁신과 고등교육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한 협력과 소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전국 19개 국가중심 국‧공립대가 참여하는 ‘2023년도 제4차 국가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도 국립부경대 동원장보고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