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고교위탁,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고교위탁,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30 15: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고교위탁과정 운영
진로탐색 가능, 무료 진로컨설팅 진행
(사진제공/경문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경문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위탁교육을 이수 중인 위탁교육생이 최근 JS융합교육(주)와 K-드론협회, 한국드론관광협회에서 주최·주관한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30일 밝혔다.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는 드론 기능 인력의 재능을 뽐내는 자리로 창의력과 전문성을 발휘해 미래를 이끌어갈 드론 산업분야의 전문 기능인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를 주최한 JS융합교육은 드론 산업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6년부터 국방전직교육원 '국방드론 운영자 과정'을 시작으로 2023년 서울시 주관 '서울드론아카데미 드론 개발자 양성 과정'에 이르기까지 1000여명의 드론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청소년부 제1과제로 '드론제작 및 코딩', 제2과제로 자율비행이 제시되고, 대학생과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는 제1과제 '제작 및 펌웨어 세팅', 제2과제 '호버링 및 임무비행'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5000㎡ 규모의 드론 야외 실습장에서 현장감 있는 드론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 드론조종·영상콘텐츠과정을 교육받은 학생이 영광스러운 금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우수한 드론고3위탁교육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직업훈련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고등학교위탁교육은 취업난 해소와 고졸 취업을 장려하고자 운영하는 교육제도로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생 중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선택한 전공과정에 대한 이론, 실습교육과 자격증 취득, 실무교육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39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로이교육재단 내 교육기관으로, 드론조종·영상콘텐츠 뿐만 아니라 영상기획·영상촬영, 건축디자인·인테리어,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와 같은 다양한 고교위탁과정을 운영 중이며 학생의 적성과 성향에 맞는 진로탐색이 가능하도록 무료 진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미 2023-11-30 18:54:14
와 금상이라니 너무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