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인,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장학혜택·수강지원 이벤트 실시
씨큐인,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장학혜택·수강지원 이벤트 실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3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씨큐인)
(사진제공/씨큐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씨큐인은 정회원에 가입한 개인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시 다양한 장학지원과 함께 국내 최저수준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경비원신임교육기관과 협약을 확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씨큐인은 경호경비보안분야에 특화된 구인구직특성화 플랫폼으로 현재 개인회원 7만명 이상이 가입하고 있으며 경비보안업체들이 꾸준히 기업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씨큐인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도심형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와 경비원채용, 경비지도사 창업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호경비보안 분야 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동 취업연계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경비원부터 현금수송 및 국가 주요시설의 경비업무를 담당하는 특수경비원까지 경호경비 인력들이 활동하고 있다"며 경비업체입장에서는 준비된 양질의 인력을 적재적소에 채용해 배치할 수 있는 동시에 경비보안 업체들의 브랜드 강화와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씨큐인에 따르면 세이프원에서 포포인츠쉐라톤 수원호텔 보안요원과 평택물류센터 경비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코오롱엘에스아이에서는 빌딩아파트야간경비원을 모집하고 있다. 휴먼그린플러스에서는 천안푸르지오레이크사이트아파트 보안주임을 모집하고 있다. 에이치앤서브에서는 하나은행 보안직원과 프로에스콤에서는 조선호텔사옥 보안요원, 롯데잠실타원, 삼성동무역센터 및 롯데백화점 보안요원을 모집 중이다.

아울러 더힘찬과 비케이시큐리티서비스에서는 의전경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대한노인회금천지회 취업지원센터에서는 강남구 구룡역 소재 아파트경비원을 모집하는 등 경비보안기업에서 다양한 형태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장 최고운영책임자는 "모든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취득하고 서류전형 후 면접에 의해 합격을 결정하고 씨큐인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는 현대그룹 산하 금강기획과 오길비원 등 국내외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인재개발업무와 인터넷마케팅 업무를 거쳤다. 기업인수 합병과 투자펀딩 업무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경비업체들과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