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2024년 1월 개강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2024년 1월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서류전형 입학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 가능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학년도 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실무능력도 중요하지만 자기계발과 승진, 이직 등을 위해 학력을 높이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인증받은 교육시설을 통해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온라인 학점은행제 시행 기관 중에서도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4년 1월에 개강하는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며 “수시·정시 합격과 관계없고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서류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을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취득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이다. 등록금 부담을 갖고 있는 고졸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이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