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 돌파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 돌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12월에 무료 특강 개최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박성배 교수는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5개월만에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해 일반인 중 가장 빠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은 연예인들의 팔로워수를 뛰어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K-Pop 아이돌 수준과 비슷한 수치이며, 박성배 교수는 일반인 인플루언서 중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3위에 랭크됐다.

박성배 교수는 인스타그램에서 10대들의 사연을 게임으로 만들어낸 콘텐츠를 진행 중이며 10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급속도로 빠르게 알려지게 됐다. 박 교수의 인스타그램 콘텐츠 중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7천만뷰이며, 1천만 이상의 콘텐츠도 10개 이상이 넘는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버학과 교수이기 때문에 작품의 결과물이 조회수와 팔로워수로 실시간 집계돼 많은 부담감이 있었지만 좋은 결과로 이어져 정말 기쁘다”며 “5개월만에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를 성장시킨 노하우에 대해 12월에 무료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강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 지망생, 소상공인이나 마케팅 담당자는 꼭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배 교수는 내년 초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며, 뮤직비디오도 공개할 예정에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으며, 2024년에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수업도 개설해 트렌드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유명인 초청 특강, 학생 간 교류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