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스테이션,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대명스테이션,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 임택 기자
  • 승인 2023.12.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훈 대표 “사회적인 책임 적극 실천하겠다” 강조
대명스테이션은 지난 8일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상조보증공제조합
지난 8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명스테이션 이형상 담당이 자리를 함께했다. 사진=상조보증공제조합

[잡포스트] 임택 기자 =CCM은 소비자중심경영이다. 소비자가 CCM에 집중하는 것은 소비자를 위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는 대명스테이션은 지난 8일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정부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기획,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2년에 한 번씩 평가한다. 

대명스테이션은 지난 2021년 12월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으로 이번 재인증까지 획득했다.

상조보증공제조합 소속 대명스테이션은 상조, 여행, 웨딩 등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며 상조업계의 소비자 중심 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증에서는 ▲CCM에 대한 경영진의 리더십 ▲VOC 전산 고도화 시스템 신규 구축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획득 ▲소비자 혜택 중심 비즈니스 모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 창출을 통한 서비스 다양화 노력도 인정받았다. 업계 최초 회원 대상 골프대회, 6천석 규모 이상의 대형 콘서트 개최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백병원 대명아임레디 장례식장 오픈을 통해 장례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24시간 무료 사전장례컨설팅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높인 점도 눈에 띄었다. 이 외에도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로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품질 개선에 노력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성훈 대명스테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CCM 재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고객의 소리에 적극 귀 기울여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 모범이 되는 행보를 이어나가기 위해 사회적 책임(CSR)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