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공연예술연습공간 기획형 힐링프로그램
춘천문화재단 공연예술연습공간 기획형 힐링프로그램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12.1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vel Up! 2023' 2기 열정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
사진 = 춘천문화재단, 공연예술연습공간 프로그램 레벨업 프로그램사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춘천문화재단(최연호 이사장)의 공연예술연습공간 기획형 힐링프로그램 Level Up! 2023이 90% 이상의 참여율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참여자들은 신청한 수업을 들은 후 다음 수업을 재신청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Level Up! 2023 2기는 공연예술인뿐만 아니라 공연 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모집했다. 키네시오테이프, 알렉산더테크닉 모두 일상생활에 발생 되는 통증, 부종 등을 완화하고 올바른 자세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공연예술인, 일반 시민 모두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키네시오테이프는 큰 관절 키네시오테이핑 / 응급 키네시오테이핑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여 각자가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의 세분화로 인해 다양한 참여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자체 만족도 조사 진행 결과, 전체적인 프로그램 만족도는 매우 만족 69.3% 만족 21.3% 보통 9.3%로 나타났으며, 재참여 의사는 100%로 나왔다. 원데이클래스와 연속형(예시, 3일 연속) 중에서는 원데이클래스가 68%, 연속형이 32%를 나타냈다.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에는 명상, 자세교정, 키네시오테이핑, 스트레칭, 현대무용, 정신건강 등 체험형 클래스를 작성해주었다.

춘천문화재단은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기수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공연예술연습공간 기획형 힐링프로그램 Level Up!을 지속하여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임을 밝혔다. 발레, 현대무용, 정신건강, 기존 프로그램 유지 등 다양한 수요조사를 기반하여 24년도 기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