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정부시상 성료
2023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정부시상 성료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3.12.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ESG분야 유공자 발굴
대회장 이용호 국회의원 인사말씀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3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대회장 이용호 국회의원)이 지난 1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매년 말 정부 시상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사회공헌 문화의 확산과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해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사회봉사, 지역 및 산업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정부시상으로 수여하는 행사로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였다.
대회장인 이용호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 행복한 사회를 위해 노력해 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와 함께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 종로구 국회의원인 최재형 의원은 “아름다운 행복 나눔으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를 만들어 주신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특별상 수상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국민의 행복과 국가 이미지에 기여한 공로자에 수여하는 본 행사의 영예의 대상에는 K-컬쳐 확산과 국민 안전기여도 전국 교통 안전지수 1위,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시정 활동으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한 ‘이현재 하남시장이 최고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외교부 ▲통일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등 16개 정부 부처의 후원 승인으로 진행되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한국철도공사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주식회사 맥스코리아 △ 주식회사 마롱컴퍼니 △ 다열 금강산추어탕 △ 한국전력기술 △ (주)코비스타(Solep) △ (주)이제트코리아 △ (주)씨앤디메디메틱(WT메소드) △ 안산에이스병원 △ 주식회사 서우인 △ (주)리턴즈 △ (주)365mc △ (주)이음디앤아이 △ 메이저월드(주) △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유한회사 △ 재단법인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 (주)키노티시스템 △ 리움실내건축 △ 소설가 전정희 △ 세원&농업회사 법인 두랑 △ 수현 주식회사 △(주)씨디바이오 △ 제아치과의원 △ 주식회사 도미네이트 △ 주식회사 피앤이환경 △ 주식회사 에스앤씨코스앤드트레이딩 △ (주)세프라  △ 누시스템 △ 한국남동발전(주) 영흥발전본부 △ 자연치유연구소 고운실 △ (주)아케오스AKEOS △ (주)개미집 △ 무강한국화연구소 박창로 화백 △ 사이드뷰 김선미 △ 아시아창의방송(주) △ (주)라이프 글로벌 △ 준경한의원 △ 한국장애인봉사협회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문화의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일조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국내 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례와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