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창간 26주년' 성료
'시사매거진 창간 26주년' 성료
  • 신현희 기자
  • 승인 2023.12.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희망한국 국민대상’ 수상식 함께 개최
시사매거진 몽골지사 임명·태권도 기자단 출범식

[잡포스트] 신현희 기자 = 정론직필 외길을 걸어온 시사매거진이 어느덧 창간 26주년을 맞이했다.

시사매거진은 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KT웨딩컨벤션 3층 그랜드볼룸 홀에서 창간 제26주년 기념식 및 2023희망한국 국민대상 수상식을 개최했다.

시사매거진 창간 26주년 행사에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사진제공=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창간 26주년 행사에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사진제공=시사매거진)

김길수 시사매거진 발행인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26주년 행사 개최 여부를 두고 많이 망설였다”면서 “하지만 경제가 얼어붙고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시사매거진이 다가오는 갑진년 새해에는 희망이 가득차고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하는 의미에서 이번 26주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발행인은 “특히 이번 창간 26주년 기념식에서는 우리 시사매거진 26돌뿐만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권도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시사매거진 태권도 기자단 출범식이 예정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오늘 행사가 더욱 특별하고 값지게 느껴진다”라고 강조했다.

김 발행인은 이어 “정론직필 외길을 꿋꿋히 걸어온 지 26년을 넘어 30년, 100년까지 독자들에게 건강하고, 신속하고, 올바른 정보만을 전달하는 올곧은 언론사가 되겠다고”고 덧붙였다.

이날 정치권에서는 김경진 국민의힘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 양향자 한국의희망당 의원이 참석했으며, 전갑길 세계 태권도 본부 국기원 이사장, 이데르바트 몽골 도지사, 지자체장, 기업인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 서울특별시교육감 조희연,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서삼석 의원, 윤재갑 의원, 이용빈 의원, 이원욱 의원, 김경만 의원, 김회재 의원, 윤영덕 의원, 신정훈 의원, 송갑석 의원, 김종민 의원, 정의당 강은미 의원, 류호정 의원,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김현철,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회장 황일봉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1부에서는 감사패 전달과 정치, 지자체 부문 수상식이 진행됐다. 김길수 발행인은 김경진 혁신위원과 이데르바트 몽골도지사, 양재휘 시사매거진 호남본부 회장, 송재식 시사매거진N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전성 시사매거진 호남본부 대표, 한창기 부울경 본부장에게도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어진 정치부문 공로대상은 윤재갑 의원이, 혁신대상은 양향자 의원이 수상했다. 이어 지자체 의정부문 사회발전대상에는 손민기 강남구의원, 지자체 공공부문 혁신대상에는 노진성 광주시 동구의원, 공로대상에는 임성화 광주시 서구의원, 공공부문 의정대상에는 정무창 광주시 의장, 의정부문 혁신대상에는 이재태 전라남도 도의원, 의정부문 발전대상 이범수 충남 공주시의원, 의정부문 공로대상 박양희 경기도 연천군 의원, 의정부문 발전대상 이복형 전라북도 정읍시의원, 공로대상 오승현 전라북도 정읍시의원, 의정부문 혁신대상에는 정용선 충남 당진시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지자체 공공부문 혁신대상 임택 광주시 동구청장, 공공부문 의정대상 이병노 전라남도 담양군수, 공공부문 공로대상 최철구 충남도청 정책보좌관이 수상했다.

2부 시작 전에는 랑유 김정아 디자이너가 기획한 시니어 모델 패션쇼가 이어졌다. 김 디자이너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한국의상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랍에미리트 진출과 중국 상해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쇼에서는 시니어 모델 40명이 참가해 화려한 워킹쇼를 선보였다.

랑유 디자이너와 함께 한 시니어 모델들의 멋진 패션쇼가 이어졌다. (사진제공=시시매거진)
랑유 디자이너와 함께 한 시니어 모델들의 멋진 패션쇼가 이어졌다. (사진제공=시시매거진)

2부 수상식에서는 체육, 문화, 교육, 경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이어졌다. 체육부문에서는 전갑길 세계 태권도 본부 국기원 이사장이 혁신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갑길 이사장은 “세계 213개 국가에 1억 5000만 태권도인을 배출한 자랑스러운 태권도를 더욱 발전시켜 종주국으로서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고 태권도가 한류문화의 컨텐츠로 선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문화부문 콘텐츠기획대상에는 고도은 아시아문화컨텐츠 교류협회장, 문화예술대상 문관효 서예가가 수상했으며, 경제부문에서는 김성환 만승엔지니어링 대표, anggoro dudiman 퍼시픽 그룹 이사가 발전대상을, 생활혁신대상에는 케이티유 데비마이어코리아 대표이사가 받았다.

기업부문에서는 사회봉사대상 신경섭 라인스토리 대표, 4차산업대상 남준하 모두의보이스 대표, 법률부문에서는 공로대상 조순열 법무법인 문무 대표변호사, 금융부문에서는 이준엽 빅딜홀딩스 대표가 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스포츠부문 체육인대상에는 안세영 선수, 건설부문에는 손영훈 미래씨티아이 대표이사, 채희관 에이치케이씨 대표, 유석우 성진건영 회장이, 문화예술부문에서는 가수 나일강이 발전대상을, 엔터테이먼트 부문에서는 신철승 바비아나필름 총괄프로듀서가 공로대상을, 의료건강 부문에서는 오한진 을지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발전대상을, 김정아 랑유김정아부띠끄 대표이사가 글로벌패션문화대상을 수상했다. Daniel koo(다니엘 구) 인도네시아 이슬람 최대 종파 NU의 한국위원장이 종교부문 공로대상을 받았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김길수 발행인 명예단증(6단)수여식과 시사매거진 태권도 기자단 출범식이 열렸다.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으로부터 명예 6단증과 이름이 새겨진 검은띠를 수여받은 김 발행인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권도를 더욱 홍보하기위해 힘쓰겠다"며 힘찬 발차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어진 시사매거진 기자단 출범식에서는 김길수 발행인이 이재욱 9단을 시사매거진 스포츠 단장으로 임명하고, 박경환(8단), 전태진·신준영(5단), 정연수(8단) 등을 기자로 임명했다.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태권도 기자단을 시기적절하게 출범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시사매거진은 이날 무천지심회, 스포츠몬스터(SMT), 한국평생스포츠코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사매거진 몽골지사 임명식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