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게임고교위탁교육, 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과정 운영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게임고교위탁교육, 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과정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사물인터넷, 제품디자인·3D프린터 과정 등 운영
2024학년도 고등학교위탁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사진제공/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고용노동부 선정 4차산업선도인력양성기관인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가 게임고교위탁교육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 시장의 높은 인기로 인해 게임프로그래밍 위탁교육이나 게임그래픽디자인 고3위탁교육을 찾는 학생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4차 산업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인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과 게임그래픽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게임콘텐츠제작 과정이 주목받고 있으며, 2024학년도 고등학교위탁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직업훈련 기관의 협력으로 취업난 해소와 고졸 취업을 장려하고자 운영하는 교육제도다.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생 중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선택한 전공 과정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과 자격증 취득, 실무교육 등 관련된 교육을 받으며,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학교 관계자는 "고등학교위탁은 진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고3 시기에 이뤄지기 때문에 위탁학교를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택해야 한다”며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39년간에 숙련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4차산업특성화 교육기관답게 변모하는 VR·AR게임제작 교육은 물론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프로그래밍과 사운드·효과까지, 고3위탁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해 학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디자인 과정 외에도 영상제작·영상편집, 시각디자인·웹디자인, 정보보안·사물인터넷, 뷰티미용 과정 등을 승인받았으며, 원서접수와 관련 내용은 대표번호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