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NLP마스터 트레이너 신차선 교수와 학생 만남 진행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NLP마스터 트레이너 신차선 교수와 학생 만남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 모집
20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진로, 자격증 특강
21일 부산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센터서 뇌기반감정코칭 특강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학생 16명이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신차선 교수와 만남을 가지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학생 16명이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신차선 교수와 만남을 가지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학과장 고건영)가 지난 16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NLP심리치료와 자기사랑학 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신차선 교수와의 만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생 모임에는 20여명의 학생이 전국에서 참여하여 NLP 심리치료와 상담 및 코칭 관련 토론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상담코칭 영역의 전망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다양한 주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학부 과정에서는 NLP 심리 치료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학과로 졸업 후 NLP프랙티셔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실용적인 상담 코칭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학생모임 참여자 박정숙 학생은 “강추위에도 예상보다 많은 학우들이 참석해 놀랬고, 온라인 수업에서 깊이 있게 다루지 못한 것들을 돌봄이라는 주제로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어 감동이었다. 2024년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 박호영 학생은 “상담 코칭 영역에서 내담자의 말을 잘들어주는 법(마음)과 기술을 습득하는 법(기량), 이 두 가지를 조화롭게 쓰는 방법들을 제대로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오는 20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진로, 자격증 특강과 21일 부산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센터에서 뇌기반감정코칭 특강, 오는 1월 3일 에릭슨 발달과정과 감정코칭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과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심리 관련 독서 세미나 등 줌 화상 강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과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