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군산스테이호텔 박정호 대표, "다시 찾고 싶은 호텔이 될 것"
[인터뷰] 군산스테이호텔 박정호 대표, "다시 찾고 싶은 호텔이 될 것"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지역경제 활성화는 관광에서 그 해답을 찾는 경우가 많다. 특히 호텔과 같은 숙박업은 관광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군산 내 대표적인 호텔로 거듭나고 있는 군산스테이호텔의 박정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Q. 군산스테이호텔이 갖는 지역 내 타 호텔과의 차별점은

4월 ‘머물다’라는 뜻을 기반으로 한 이름을 달고 그 가치를 호텔에 반영해 관광호텔과 리조트가 결합된 호텔로써 오픈한 후 최근 리모델링까지 다시 진행했다. 때문에 최신식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청결한 시설, 리조트와 같은 넓은 부지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특히나 자연환경이 풍부한 곳에 있다는 점과 퀄리티 높은 고객 응대 서비스, 화려한 외관과 함께 전 객실 내에 스타일러 및 공기 청정기와 85인치 대형TV 설치, 고급 사양의 노하드 PC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경쟁력을 갖추고자 했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조식이 제공되고 있으며 활용 가능한 시설 역시 다양하다.

Q. 주 고객층은 누구이며, 이에 맞추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

주 고객층의 연령은 30대부터 50대까지 비슷한 비율을 가지고 있다. 가족 단위의 고객 방문이 많으며 커플 고객도 뒤를 잇는다. 목적으로는 1위가 관광 목적, 2위가 비즈니스 목적이지만 커플 고객의 수요와 단체 비즈니스 고객의 수요를 확보하고자 기본적인 객실 및 시설의 청결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부대 시설을 확장하여 더 많은 여행객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이 외에도 현재 웨딩 업체와의 계약을 진행중이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식사와 휴식, 체험시설과 수영장 등 호텔 내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Q. 군산스테이호텔의 향후 비전과 계획은 무엇인가

스테이호텔을 찾아 주시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불편 사항과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도 연령별, 타겟별 맞춤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을 통해서 스테이호텔을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더하는 중이다.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호텔이 되는 것이 목표이며 K콘텐츠 시장이 뜨거운 만큼 국적 불문 누구에게나 선호도가 높은 호텔이 되는 것을 최종적인 목표로 두고 있다. 스테이호텔 총괄 본부장의 모토인 “직원들의 행복이 곧 우리 호텔의 행복” 인 것처럼 조직 문화 및 업무 환경 또한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Q. 여행을 계획중인 고객에게 하고 싶은 말은

군산스테이호텔의 최우선 가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감동,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서비스, 고객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추억과 경험에 대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 노력하고 성장할 것이다.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다시 찾고 싶은 호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