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국비지원 무료교육
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국비지원 무료교육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1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사진=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25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2023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교육 과정은 12월 21일 개강 예정으로 교육비와 교재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자동차정비 관련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체 취업 연계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교육 수료 이후 100%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20년 전통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VR 시스템 등 최신 자동차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광주 이외에 화성, 김포, 성남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정부가 직업훈련 비용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 대상 확대를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올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직업훈련 과정을 참관하기 위해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하는 등 국내 대표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대상자는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센터 참여 인정 훈련생의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