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12월 국비지원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생 훈련생 모집
서울게임아카데미, 12월 국비지원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생 훈련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캠퍼스, 종로 본원, 부산캠퍼스
모집 대상,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은 구직자와 재직자
게임제작 트렌드 적극적으로 반영한 교육방식 운영
(사진제공/SGA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SGA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국비지원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과정을 운영하며 훈련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2D게임원화, 3D게임그래픽 등 각 학과의 담당 교수진이 실무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구성돼 있어 재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 게임그래픽 전문가 양성과정이 실시된다.

모집 대상은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 내일 배움 카드 소지자와 발급 가능한 자이며 과정에서는 C++활용한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 게임엔진을 활용한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 게임 2D, 3D 그래픽 전문가 양성과정이 운영된다.

모집 캠퍼스는 게임국비지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종로 본원, 부산캠퍼스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는 4차 산업혁명으로 게임 인력 시장의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현황에 맞는 취업자 양성과정이라는 목표를 두고 대응하며 실무에 맞는 게임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비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는 12월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훈련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게임그래픽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모집하고 있다. 모집 과정은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훈련 게임컨텐츠(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게임 2D, 3D 그래픽 전문가 과정 2개)를 모집 중이다. 수료 후 게임회사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집 기간은 12월 선착순 마감이며 모집 대상은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은 구직자와 재직자다. 훈련비용(수강료) 전액 지원(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훈련 수강 최초1회), 훈련 장려금 지급, 기업 연계형 취업 지원이 실시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게임제작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교육방식으로 수강생들의 게임회사 취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육 기간이 끝난 후 수강생이 취업할 때까지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방법 등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부분을 지도하고 있다.

현재 게임산업에 주목하는 교육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훈련비 최대 전액 지원(대상자에 따라 다름), 훈련 장려금 지급, 취업 지원, 선착순 모집 마감이 있다. 국비지원게임프로그래밍, 국비지원게임그래픽에 주목하는 학습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C++을 활용한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게임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게임 엔진 프로그래밍,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게임 프로그래밍 자격증 취득,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게임그래픽 과정(게임 2D, 3D 그래픽 전문가 양성과정)에서는 게임그래픽 이론, 게임그래픽 제작, 게임 그래픽 자격증 취득, 취업 지원을 실시한다.

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프로게이머학원으로, 꾸준히 프로게이머를 배출해 롤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다음 해 3월까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도 모집하고 있다.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전문가 과정을 모집하며, 내년 고3이 되는 학생들 대상으로 지원을 받고 있다. 매월 훈련수당을 지급하며 3월 개설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024년 2월까지며 모집 대상은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 중인 현재 고2 학생이다. 수강료를 전액 국비 지원하며 훈련 장려금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