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도 학점은행제로… 장원사이버,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신설
동물학도 학점은행제로… 장원사이버,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신설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12.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국내 유일 일반 학위 과정
첫 개강 기념 과목당 수강료 3만원에 제공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 과목을 통과했다. 특히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 학위 취득 과정은 국내 학점은행제 기관 중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유일하다.

최근 반려동물의 인기와 키우는 가구 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케어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규모는 앞으로도 커갈 예정이며, 이에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인원의 수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국내 유일 국내 유일 일반 학위과정이다.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지식과 훈련, 미용, 행동심리, 영양학 등을 배우게 되며, 진로 또한 다양해 유망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이수 후에는 편입을 통해 동물보건사를 취득하거나, 민간자격증 추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취·창업을 생각해볼 수 있다. 

전 과목은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해 PC와 모바일 등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신규 개설을 기념해 24년 첫 개강에만 수강료를 과목 당 3만원으로 대폭 할인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인기가 많아진 반려동물종사 관련 산업에 맞춰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을 2024년부터 시작하게 됐다”면서 “신규 개강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약 백만원으로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을 취득할 수 있으므로 관련 직종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24년 첫 개강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오는 3월 개강하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