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방문간호조무사교육원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1월29일 교육 시작
경복대학교, 방문간호조무사교육원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1월29일 교육 시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이모작 위한 노후 준비로 취업률 높은 자격증 취득과정 인기
1월 26일까지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홈페이지로 원서접수
(사진제공/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사진제공/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경기도 남양주 진접역에 위치한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평생교육대학은 2024년 1월 26일까지 방문간호간호조무사 6기 자격증 취득과정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사회가 초고령화 사회에 들어섬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가운데 2008년 보건복지부의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승인 받은 경복대학교 방문간호조무사교육원에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 12월 2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교육과정 5기의 수료식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배출한 경복대학교 간호조무사교육원은 높은 교육 수준은 물론 최신시설과 사후관리를 수료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권승혁 평생교육대학장은 “어려운 조건에서도 끝까지 완주한 우리 교육생들의 의지와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꿈과 인생의 목표를 실현하고자 매진해 결국 이렇게 성장해 전문 직업인으로써 결실을 맺은 여러분들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교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경복대는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 교육부 발표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에 선정되고 남양주시와 다양한 민-관-학-연 지역상생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는 성과들로 브랜드평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사진제공/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경복대학교의 ‘6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 교육과정’은 2024년 1월 29일 교육이 시작된다. 지원 자격요건은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관련 경력 3년 이상을 갖춘 자로 4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10개월 과정이며 이론 6개월 후 현장실습은 4개월이다.

과정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경복대 평생교육대학으로 유선상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