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1:1 무료학습설계...다양한 장학금 혜택까지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1:1 무료학습설계...다양한 장학금 혜택까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후 경영학사, 심리학사 취득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고졸자,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지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대학 입학을 미루고 생활전선에 뛰어들었던 직장인이나 주부와 더불어 전문대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학을 희망하는 전문학사들, 야간대·방통대·사이버대 등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나 높은 스펙을 희망하는 성인들이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 중이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년 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학문으로 직장인들은 물론, 취업준비생, 주부, 고3 졸업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학문으로 일반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돼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어 실제 학습자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많이 덜어주고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데스크탑(pc),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중앙대학교 본교 도서관 및 체육관, 구내식당 등과 같은 각종 편의 시설들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등 장점들이 많다 보니 공부 시기를 놓친 직장인과 주부, 자영업자 등과 같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짧은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