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재능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계열, 호스피탈리티경영계열, 웰니스계열 등 신입생 선발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시각디자인과 등 신설
저렴한 학비, 풍성한 장학 혜택 제공
이남식 재능대 총장.(사진제공/재능대학교)
이남식 재능대 총장.(사진제공/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이 이달 3일부터 시작된다.

2024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는 4년제 대학이 3일~6일, 전문대는 3일~15일에 접수가 이뤄진다.

4년제 지원자는 해당 기간 가·나·다 군 각각 1개씩 지망 대학을 정해 원서를 쓰면 된다. 전문대 정시는 횟수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난 2016학년도부터 도입된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든 대학 원서접수 시 작성해야 하는 사항을 번거롭게 여러 번 작성할 필요 없이 1번만 작성하고 여러 대학 지원에 활용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는 3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정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지역 전문대인 재능대학교는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수능전형, 내신전형)과 특별전형(실기전형 등)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능대학교는 AI계열, 호스피탈리티경영계열, 웰니스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재능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구조 개편에 발맞춰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시각디자인과, 약손명가케어과, 스포츠재활과 등 5개 학과를 신설했다.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또한 시각디자인과, 실용음악과, 유아교육과, 스포츠재활과, 호텔외식조리과, 사진영상미디어과 등에서도 산업현장에 진출할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다.

재능대 컴퓨터시스템과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기술 등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산업수요가 나날이 증가되고 있는 분야인 컴퓨터 임베디드 시스템, 사물인터넷 솔루션, 자율제어 및 자동화 관련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산업체가 설계하고 운영에 참여해 실제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생산자동화 실습실, 시퀀스 제어 실습실 등의 미러링 실습 공간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재능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모델로 ‘AI와 Bio 특화 인력을 양성하는 4차 산업혁명 대학’, ‘산학일체형 마이스터대학’, ‘세계로 통하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혁신하고 있다. 학생들이 대학에서 더욱 쾌적하게 학습할 수 있는 공간도 구축했다. 학생들은 질문과 토론, 논쟁 중심의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 수업과 팀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게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법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을 계발하게 된다.

유통물류학과는 수도권 유통, 물류 산업인력 수요를 전담할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유통 MD 전문가, 글로벌 물류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유통·경영 기초지식과 문제 해결능력 배양을 통해 인천공항, 인천항만, 글로벌 해외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재능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LG하이프라자 등 대기업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2학년 하계방학 중 현장실습 후 취업 연계도 진행한다.

유아교육과는 3+1제도로 3년제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이며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유아교육과는 2021년 정보공시 기준 91.1% 매년 최상위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졸업생은 서울·인천을 비롯한 각 지역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사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유아교육 관련 전문가 등이다. 취득 자격증으로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이 있다.

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이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교육 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