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중…국가장학금 수령 시 학비 전액 감면 가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중…국가장학금 수령 시 학비 전액 감면 가능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 교육 분야 학부 과정부터 석·박사 학위 과정까지 운영
방탄소년단(BTS)의 모교…K-교육 선도대학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오는 1월 9일(화)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신입생을 1차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입시모집은 4개 단과대학 ▲통합심리치료대학(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뇌교육학과, 브레인트레이닝학과) ▲글로벌문화예술대학(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휴먼라이프대학(동양학과, 상담심리학과, 선도문화학과)과 4개 학부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경영학부 재테크·마케팅학과 ▲AI드론학부 총 14개 학부(과)에서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 특별전형 구분 없이 모든 전형에서 학업계획서(70점)와 학업성적평가(30점)로 진행된다. 전형은 일반전형과 더불어 ▲산업체 위탁전형 ▲군위탁전형 ▲재외국인·외국인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지원서는 대학 홈페이지(온라인)로 제출하거나 학교 입학관리팀으로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제출 마감일은 1월 10일(수)이다. 합격자는 1월 17일(수)에 발표되며, 입학홈페이지와 문자(SMS)로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신입생과 재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과장 추천 장학 ▲특별기관 장학 ▲보훈장학 ▲제대군인 교육지원 장학 ▲산업체위탁장학 ▲장애인 장학 ▲새터민 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갖추고 있다.

교내 장학금 외에도 기초·차상위계층 및 소득분위(구간) 1구간부터 8구간까지의 학생은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으며 9구간을 초과하더라도 교내장학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수령 시 학비가 전액 무료다.

 

특성화 교육분야 운영으로 인생 2막 설계 지원

먼저 올해 신설된 선도문화학과는 한 철학과 천손문화를 바탕으로 이론수업은 물론 선도문화실습도 활발히 운영한다. 한국 선도문화에 전승되는 수행문화의 이론과 실제 탐구를 수행하며 관련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레인트레이닝학과는 치매예방과 정신건강 관리, 인적자원개발, 심리상담 및 교육훈련 등 다방면에서 지식과 경험을 갖출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두뇌훈련 특성화 학과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해 졸업 후 관련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상담심리학과는 전문성을 갖춘 현장형 상담심리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정규수업과 더불어 비교과과정. 동아리활동, 대학원진학 스터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등이 있으며 사회복지학부를 복수전공할 경우 정신 건강 분야도 다룰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케이팝, 뇌교육 등 특성화 분야 앞장…K-교육 선도대학 우뚝

글로벌사이버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다. 현재도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고 있다.

또 세계 유일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이론과 원리를 바탕으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 예방 훈련 등 뇌활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21세기 뇌활용 분야 뇌교육의 학부 과정은 물론 석·박사 학위 과정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구축했다. 석·박사 과정은 전문대학원으로 같은 학교 법인에 두고 있다.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사이버대…해외 대학과 협약 잇따라

글로벌사이버대는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 협약을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몽골국립예술문화대학교와 문화 예술 분야를 비롯한 다방면에서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학년도부터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조직·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도 신년부터 발 빠르게 국제 협약에 나섰다. 지난 1일 공병영 총장은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지구경영 국제워크숍’에 참석해 ▲미국 IBE 지구경영대학원 ▲미국 바디앤브레인 ▲일본 일지브레인요가 ▲뉴질랜드 ECO 등과 ‘K-미네르바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뇌교육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확장해가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면서 “교내장학과 국가장학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다방면에서 학생을 지원하고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차 모집은 2024년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