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 정시모집 기간 신입생 선발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 정시모집 기간 신입생 선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학과, 드론산업 진출할 드론 인재 육성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지원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전국 전문대 131개교는 오는 15일까지 정시 원서를 접수한다. 군별로 1개씩 원서를 최대 3장 쓸 수 있는 일반대와 달리 전문대는 이런 제한이 없다. 2월 말까지 자율모집도 진행된다. 수험생은 대학 간 복수지원과 입학 지원 횟수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앞서 수시모집에서 합격한 학생은 대학 유형이나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에 지원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는 정시모집 기간 드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정시 지원 여부와 관계 없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에서는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드론학과에서는 선행학습, 방학 중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 재학 중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양성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