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2024년 주식시장 전망’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2024년 주식시장 전망’ 특강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회계, 세무, 금융 분야 융합 전문가 양성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1월 4일 ‘2024 주식시장 전망: 비정상의 정상화-통화정책의 전환과 주식시장의 변화’라는 주제로 금융 특강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강병욱 교수가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2024년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외 경제 환경변화를 거시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등 다수의 주식 서적 베스트셀러 저자인 강 교수는 2024년 국내 주식시장의 상고하저 패턴이 예상되며, 반도체, 자동차 등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업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 김유진 교수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장기적 안목에서 국내외 경제 현황과 주식시장을 조망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대학으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분야의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생산·활용하는 공인전문가를 양성하는 ‘회계정보활용 전문가’ 과정, 세금신고, 세금계획, 세무상담 등 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세무실무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오는 11일(목)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