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청소년상담사 등 자격증 과정 4개 추가 운영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청소년상담사 등 자격증 과정 4개 추가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임상심리사 2급 과정 등 운영
(사진제공/토픽코리아)
(사진제공/토픽코리아)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토픽코리아에서 국가자격증 4개 과정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측은 “1월부터 운영 예정인 과정은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임상심리사 2급까지 총 4개 과정이며, 기존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강의 퀄리티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기존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을 비롯한 해당 과정들은 모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국비지원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 혜택으로는 교재 무료 이벤트, 시험 접수 및 일정 알림 서비스, 기출문제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1:1 학습 상담, 무제한 반복 수강이 준비돼 있다. 4개의 신규 과정은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전 과정,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 발전에 적응하고 노동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다. 지원 대상은 실업자, 근로자,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 자영업자 등이 포함된다. 유효 기간은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이며 1인 기본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토픽코리아 국비 과정 중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나이, 학위, 전공, 경력 등 어떠한 자격 조건도 없이 준비할 수 있으며, 예비 한국어교원을 꿈꾸는 사람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해외 취업 및 봉사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는 과정이다.

자격증 취득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