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기여
트립닷컴,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기여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1.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공동 캠페인 큰 성과
프로모션 기간 중 관광객 9300여명 유치, 총 5740건 판매 달성
페이지 뷰 2900만 달성, 대구시 해외 홍보 효과 톡톡히 누려
대구관광 특별 기획전 이미지 [사진=트립닷컴]
대구관광 특별 기획전 이미지 [사진=트립닷컴]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펼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캠페인이 커다란 성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11월 16일~ 12월 25일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펼친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캠페인을 통해 대구시에 외국인 관광객 9300여 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텔 상품뿐 아니라 항공권과 체험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특히 중국 본토 및 대만 등 중화권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트립닷컴은 프로모션 페이지 구축뿐 아니라 배너 및 SNS 등을 통해 노출을 대폭 확대했다. 그 결과, 캠페인 페이지뷰가 2,900만뷰에 달해 대구시는 해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상품으로는 총 5740건을 판매하는 등 관광상품 판매에서도 커다란 성과를 올렸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평균 87% 상승한 숫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트립닷컴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에 대한 금액을 최대 50%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대만발 항공권 판매는 지난 해 동기 대비 101%가 성장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 운영하는 ‘대구트립’ 앱을 플랫폼에 연동해 소개하고 함께 노출시키면서 지역과 지자체 앱을 동시에 홍보하는 윈윈 전략을 펼쳤다. 이에 따라 해외 유저들도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를 검색하면 대구트립 앱에서 소개하는 대구 특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트립닷컴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대구 관광업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 및 정부 관계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해외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 관광지를 해외에 소개했다는데서 의미가 크다”면서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캠페인을 통해 해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