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2023 귀속 연말정산 핵심내용 요약’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2023 귀속 연말정산 핵심내용 요약’ 특강 성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 세무, 금융 분야 융합 전문가 양성
1월 24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1월 10일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이라는 주제로 세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김한미 교수가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2023년 귀속되는 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의 핵심 내용을 다뤘다. 특히, 김한미 교수는 현직 세무사로 최신 개정세법 내용을 설명하고, 개인 소득자가 연말정산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팁을 공유했다.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 김유진 교수는 “겨울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교수님들과 학우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회계, 세무, 금융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학과 행사를 통해 학문적인 소양뿐만 아니라 실무능력까지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대학으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분야의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생산·활용하는 공인전문가를 양성하는 ‘회계정보활용 전문가’ 과정, 세금 신고, 세금 계획, 세무 상담 등의 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세무실무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월 24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에 대한 정보와 상담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