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2024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장 방문 응시생 격려
대한간호협회, 2024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장 방문 응시생 격려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4.01.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서 2만4천여 명 응시
2024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장 모습
2024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장 모습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19일 대한간호협회 탁영란 제1부회장은 간호사 국가고시가 치러진 서울 용산구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시험장을 찾아 응시생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기원했다. 이날 방문에는 대한간호협회 장보경 본부장이 함께 했다.

이날 탁영란 제1부회장과 장보경 본부장은 시험장 내에 설치된 시험본부를 찾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관계자로부터 간호사 국가고시 진행경과 및 현황을 설명을 들었다.

대한간호협회 탁영란 제1부회장은 “예비간호사가 될 소중한 인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기 위해 시험장을 찾았다”면서 “수험생 모두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간호협회는 젊은 후배들이 자신의 간호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간호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 간호사 국가고시는 전국 16개 시도 53개 시험장에서 치러졌으며 2만4천여 명이 시험에 응시했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6일(금)이다.

이에 앞서 간호협회는 응시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간호사 국시 전원 합격 캠페인’을 지난달 20일(수)부터 한 달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댓글을 통해 ‘수험생 여러분,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을거에요’,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잘 치루시길 응원할께요’, ‘예비간호사 여러분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자신의 꿈과 열정을 잃지 마시고 언제나 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해 나아 가세요’ 등 간호사 국시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예비간호사들 모두 끝까지 힘내달라고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