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 되는 전문대 ‘재능대학교’ 게임개발학과 등 신규 5개 학과 신설
취업 잘 되는 전문대 ‘재능대학교’ 게임개발학과 등 신규 5개 학과 신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학과, 항공서비스과, 스포츠재활과, 코스메틱개발과 등 모집
인공지능 시대에 부응, 창의융합 인재 양성
저렴한 학비, 풍성한 장학 혜택 제공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산업수요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요즘, 수험생들은 취업 연계율이 놓은 학과를 찾아 진로를 결정하고 있다.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는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도 나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재능대는 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이 연계되는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간호학과, 항공서비스과, 스포츠재활과, 코스메틱개발과, 약손명가케어과 등이다.

재능대는 Hospitality경영계열, Wellness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 지원자 최초 합격자 발표는 2월 2일(금), 충원 합격자 발표는 2월 13(화)∼29일(목), 추가모집(자율모집) 또한 2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는 1월 25일(목)까지 자율모집 1차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다.

재능대학교는 인공지능 시대에 부응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선도대학으로 제2의 혁신과 도약을 추진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스파이어리조트 등 인천지역 글로벌기업과 협력해 지역 내 가장 성공적인 취업연계 사례를 만들고 있다.

재능대는 인천 동구 송림캠퍼스(본교)와 함께 송도경제자유구역 내 송도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송도캠퍼스에서는 인공지능과 드론, 바이오 분야 특화교육이 실시되고 있으며, 기존 AI학부가 AI계열로 개편되면서 학과별로 더욱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이 준비되고 있다.

특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고기술임원(CTO)을 역임한 김명호 교수는 별도의 코딩 교육 없이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실무 중심 교수법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에 10여명의 재학생을 인턴십에 참여시키는 성과를 냈다. 세계적 기업 ‘인텔’이 인증한 인텔 AI교육과정을 국내 대학에 처음으로 접목한 것.

재능대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구조 개편에 발맞춰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시각디자인과 ▲약손명가케어과 ▲스포츠재활과 등 5개 학과를 신설했다.

신규학과 중에서 약손명가케어과는 약손명가 100% 취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약손명가케어과는 인천지역 유일의 브랜드학과로 재능대는 학과 개설을 위해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인 약손명가와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약손명가케어과 관계자는 “교육과정은 피부미용계를 이끌고 있는 약손명가와 함께하게 되는데 약손명가는 2024년 신입생에게 입학장학금과 재학 중 지급되는 장학금을 다수에게 지급할 예정”이라며 “해외연수 기회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 피부미용전문가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이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한 “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교육 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