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브인텔리전스, 작년 대비 시청자 1100%.. CTV 광고거래액 750% 달성
모티브인텔리전스, 작년 대비 시청자 1100%.. CTV 광고거래액 750% 달성
  • 최낙현 기자
  • 승인 2024.01.24 13: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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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불황 속 CTV 광고시장 확대.. 매출성장지속

[잡포스트] 최낙현 기자 = 애드테크전문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가 전년도인 2022년 대비 2023년 크로스타겟TV(프로그래머틱 CTV광고플랫폼)의 거래액이 약 750%, 동시에 연간 활성 시청자 수가 11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이러한 CTV 광고의 성장을 내다보고 '크로스타겟TV'를 출시. 크로스타겟TV는 실시간 IPTV, VOD, FAST, 어드레서블TV 등 다양한 인벤토리를 통합 운영하고, 탄력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는프로그래머틱CTV 광고 플랫폼이다. 국내 최다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한 모바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TV 광고에서도 오디언스(시청자/고객) 레벨 타겟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모티브인텔리전스
모티브인텔리전스

모티브인텔리전스 관계자는 "2023년 성장은 이러한 시장에 대한 선구안과 기술 개발을 통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뤄낸 쾌거다. 2023년 한국의 경제 성장률이 1.4%에 반해, 얼어붙은 경기로 인한 기업의 마케팅 비용이 감소하는 상황에도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 광고 거래액은 이전 년도 대비 2022년 약 215%, 2023년 약 750%를 기록하며, 기하급수적 성장으로 CTV 광고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연말과 크리스마스로 광고 집행이 피크인 12월에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11%, 광고 시청수는 719%로 나타났다.

2023년에는 절대적인 거래액도 증가했지만, 전년도 대비 주류, 가전, 식품, 프렌차이즈, 게임/앱, 영화/드라마, 자동차, 금융, 반려동물, 공공기관, 가구 등 전통 TV광고를 주로 집행했던 브랜드광고주와 더불어 디지털 기반 퍼포먼스 광고주도 오디언스 타겟팅과 퍼포먼스 측정이 가능한 CTV 광고를 집행했다는 설명이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팬데믹 이후 기업의 경영 전략 전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TV광고 분야도 빠르게 디지털화 되고 있다"며 "전통적인 매체인 TV광고 영역도 이제는 마케팅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틱 CTV 광고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당사뿐만아니라 CTV 광고 시장 전반의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출시되면서, CTV(커넥티드TV, Connected TV)가 주목받고 있는데, CTV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TV·TV 스틱·게임 콘솔·인터넷(IP)TV 셋톱박스 등 여러 스마트 기기에 연결된 TV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CTV 시장의 성장에 따라, CTV 광고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CTV 광고는 기존 TV 광고와 다르게시청자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실시간 성과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높다는 장점을 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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