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로 대학어디가 찾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문의 늘어
검정고시로 대학어디가 찾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문의 늘어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신, 수능 성적 미반영, 100%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인공지능, 경영학, 외식경영학 등 운영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국가고시로 분류되는 검정고시의 경우 연 2회 실시되며 고졸 검정고시 시험 응시 후 합격하게 되면 고등학교 학력을 즉시 취득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검정고시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 중 검정고시 합격 평균 점수가 낮거나 수능 준비 기간이 적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선택에 있어 선택의 폭이 좁은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대학 진학의 또다른 차선책으로 대학 부설 교육기관이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 중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고 2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곳에서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이미 합격한 대학과 비교해서 선택이 가능하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미반영,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들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학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