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건설분야 경력보유여성 취업 지원…‘ㅇㅍ Berry Much’ 직업 교육
은평구, 건설분야 경력보유여성 취업 지원…‘ㅇㅍ Berry Much’ 직업 교육
  • 성현주 기자
  • 승인 2024.02.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은평구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돼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은평구 거주 3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ㅇㅍ Berry Much’ 사업을 통해 직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ㅍ Berry Much’란 은평, Berry(달콤한), Much(넘쳐나는)의 합성어로, ‘일하기 좋고 일해서 행복한, 달콤함이 넘쳐나는 은평’이라는 뜻이다. 이는 관내 30~50대 경제활동이 중단됐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직업교육 비용과 취업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 일정은 지난 1월부터 오는 4월까지며, 3개월 동안 건축 관련 프로그램 교육과 건축 기본 교육으로 진행된다. 관내 컴퓨터 관련 학원에서 오토캐드와 스케치업 건축 관련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한다.

건축 기본 교육은 은평건축사회 소속 건축사의 강의로 건축법, 건축 용어, 현장 조사 등 소양 교육을 배우고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건설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경력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개인의 경제활동 재개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