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아트센터 (김소하 관장)’ 2024 월드아트엑스포, 참여
‘소하아트센터 (김소하 관장)’ 2024 월드아트엑스포, 참여
  • 정경호 기자
  • 승인 2024.02.1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월드아트엑스포, ‘소하아트센터’ 작가 단체사진(사진=정경호 기자)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월드아트엑스포, ‘소하아트센터’ 작가 단체사진(사진=정경호 기자)

[잡포스트] 정경호 기자 = 2024 월드아트엑스포에서 소하아트센터의 작품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엑스포는 국제조형예술협회 한국위원회 주최로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으며, 92개국에서 온 1,500여 점의 작품이 150여 개 부스에서 전시되었다. 소하아트센터 김소하 관장 아래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은 특히 큰 관심을 받았다.

소하아트센터의 엑스포 참가 작가는 김민진 작가의 "풀섶에 머문 시선(행운&행복을 들이다)", 문소정 작가 "비상-사랑", 김진수 작가 "시간의 흔적그리고 새", 박영미 작가 "속삭임", 정은영 작가 "사랑합니다", 도철규 작가 "공간 속의 평화", 양현정 작가의 "시간여행" 등이 작품으로 참가했다.

김소하 관장은 2012년에 대구 인터불고호텔 내에서 아트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2016년에는 달서구 정부대구합동청사에 문화예술센터를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는 신진작가 초대전, 기획전, 아트페어 등 다양한 전시를 기획하고 지원하며, 연간 10여회 이상의 전시를 개최해 왔다.

또한 2022년에는 수원에도 소하아트센터를 개관하여 수도권과 대구를 오가며 다양한 전시와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월드아트엑스포는 미술의 새로운 흐름을 탐구하고 예술가들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과 예술가들의 참여로 월드아트엑스포가 전 세계적인 예술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