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재벌X형사, "뜨끈한 밥 생각이 절로 나네" 백명란젓 '군침'
[Ad 4K] 재벌X형사, "뜨끈한 밥 생각이 절로 나네" 백명란젓 '군침'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2.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6회차 中)
(사진=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6회차 中)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극본 김바다/연출 김재홍/기획 이옥규/제작 스튜디오S, 빅오션이엔엠, BA 엔터테인먼트) 6회차가 지난 17일 방영됐다.

재벌형사는 대한민국 철부지 금수저 재벌 3세가 어느 날 갑자기 낙하산으로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수사기를 다루고 있으며 총 16부작에 걸쳐 방영된다.

이날 방영된 6회차에서는 울릉도 여행을 다녀온 고미숙(윤유선 분)이 가족들을 위해 선물을 가져오는 장면이 등장한다.

남편인 형준(권해효 분)은 선물을 살펴보다 백명란을 발견하게 되고 “좋아. 바로 뜨거운 밥 할게”라며 명란젓을 들고 주방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연출됐다.

(사진=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6회차 中)
(사진=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6회차 中)

해당 제품은 희창물산의 ‘백명란젓’ 제품이다. 최상급 원료인 정란을 사용했고 염도를 5% 이하로 낮춘 저염도 명란젓으로 명절이나 어버이날 등 특정 기념일에 선물용,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을 위한 선물용, 결혼을 앞둔 신혼예비부부가 양가에 인사를 드릴 때 선물용 등으로 제격이다.

희창물산은 세계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희창물산 부산, 희창물산 인천, 인천물류지점 희창물산, 희창냉장 용인, 희창씨앤에프 등을 보유하고 있다.

원료를 가공하고 제품의 급속 동결 및 냉동·냉장을 위한 시설을 부산, 인천, 용인 지역에 보유하고 있어 직원간의 긴밀한 협력시스템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기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화를 통해 고객만족 최우선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고객 니즈를 위해 농심, 사조, 동원, 롯데, 해태, CJ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희창물산 관계자는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으로 더 좋은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건강한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앞장서는 희창물산이 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