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먹어본 딸기 중 가장 맛있어"
[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먹어본 딸기 중 가장 맛있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2.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4회차 中)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4회차 中)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극본 신유담/ 연출 박원국, 한진선/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DK E&M) 14회가 지난 13일에 방영됐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이날 방영된 14회에서는 지원(박민영 분)과 지혁(나인우 분)이 나란히 등장한다. 주방에서 딸기를 먹으며 생과일 주스를 만들던 지원은 방에서 나오는 지혁을 보자 딸기를 먹어보지 않겠냐며 말을 건네며 대화를 이어나갔다.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4회차 中)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4회차 中)

해당 장면에 등장한 딸기는 ㈜케이베리의 ‘신선 딸기’ 제품이다.

한국딸기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을 통해 생산자와 수출업체가 공동으로 설립한 조직으로 대한민국 딸기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전국의 딸기 생산 농가와 수출업체가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했으며, 경제성만 중시하는 것이 아닌 육묘관리, 재배관리, 기술교육 및 신선도 유지기술적용 등 수용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대한민국 딸기는 전세계 26개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아시아 1위 딸기 수출국으로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미국, 캐나다 등 1위 수출국으로서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특히 ▲매향 딸기 ▲금실 딸기 ▲설향 딸기 ▲킹스베리 ▲알타킹 ▲하이베리 ▲스노우베리 ▲대왕 딸기 ▲고슬 딸기 ▲아리향 딸기 등 다양한 품종의 딸기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케이베리의 딸기 상품은 비타민C 함량이 높고 칼륨과 엽산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으며, 높은 당도를 지니고 있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우유나 요거트 토핑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생과일주스, 스무디, 와플, 카나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 활용이 가능하다.

케이베리의 관계자는 “엄격한 안전성 관리와 일관된 품질관리, 혁신적인 물류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믿고 섭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대한민국 딸기를 세계 각국의 식탁에 맛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