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긍정양육 사업 “2024년 달서 I meet you” 사업 추진
차별화된 긍정양육 사업 “2024년 달서 I meet you” 사업 추진
  • 장도순 기자
  • 승인 2024.02.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청 전경 (사진제공/달서구)
달서구청 전경 (사진제공/달서구)

[잡포스트] 장도순 기자=대구 달서구는 부모대상 긍정양육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건강한 양육 문화 조성을 위한 “달서 I MEET YOU”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긍정양육문화 확산을 위해 부모 단계를 예비부모(달서아이 만나기 전), 학부모(달서아이 만남), 달서부모(달서아이와 성장) 3단계로 나누어 총 8개의 긍정양육 사업으로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달서구만의 차별화된 부모교육 사업이다.

“예비부모를 위한 사업은 ”보건소 이용 임산부 및 예방접종아동 부모, 관내 여성병원 이용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양육 홍보물 전달 및 교육으로 추진된다.

“학부모를 위한 사업은” 23개 동 출생 신고 부모에게 달서구에서 자체 제작한 “아이의 꿈, 긍정의 힘” 긍정양육 동화를 배부하고, 자녀의 하교를 기다리는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달서 아이 학교 가는 날”사업은 관내 초등학교 10개소를 대상으로 3월 중 추진되며,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학교 졸업생 학부모대상“달서아이 졸업 하는 날”사업은 2월 8일(목) 관내 초등학교 2개소를 찾아가 홍보한다. 아울러 동산병원 등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4개소)과도 부모대상 긍정양육 홍보를 함께 추진한다.

성장단계인 달서부모를 위한 사업은 교육을 희망하는 곳 어디든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달서 마을 전역에 긍정양육을 홍보하는“ 다함께 긍정양육 해요”사업 추진을 통해 가족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 아이를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아이의 얘기에 귀 기울이는 긍정문화 확산으로 아이가 행복한 달서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