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25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시작..."얼리버드 장학금 혜택"
한호전, 25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시작..."얼리버드 장학금 혜택"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리버드(조기합격)장학금, 우정(친구추천)장학금, 타대학 재학이력 장학금 등 지급
호텔조리과정, 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등 예비신입생 모집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 예비 신입생 선발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요리학교 중 실습 위주의 전문 교육환경을 구축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지난 2월20일부터 2025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호전은 커리큘럼에서 양식조리실습(프렌치), 창작조리실습(분자요리) 등 이론 위주가 아닌 실습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고3이 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시작했으며 예비모집 기간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25학년도 신입생 장학제도도 대폭 확대됐다. 얼리버드(조기합격)장학금, 우정(친구추천)장학금, 타대학 재학이력 장학금, 동문 추천장학금, 도서지역 장학금 등을 통해 예비 신입생들에게 더 다양한 장학혜택이 제공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전국 수험생 대상으로 호텔조리과정, 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2년제), 호텔식음료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학과로 운영되고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예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일반대학 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하게 4년제와 2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의 이론 위주 교육과정이 아닌 실무실습 위주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갖춘 요리학교다.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우선,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 짜임새 있게 구성돼 있으며 조리실습실이 전문적으로 구축돼 있다. 호텔조리학과는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2년제)으로 운영되고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가 발급된다.

호텔조리학과에서는 실력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로 잘 알려진 이연복 셰프(교수), 정호영 셰프(교수)가 교육을 담당하고 각 파트에 있는 전문적인 조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케팅 수업도 진행한다. 요리학과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수업을 바탕으로 요리실무, 마케팅, 인테리어 등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교내에 로스팅실습실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로스팅에 대한 기본부터 전문적인 부분까지 학습할 수 있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로스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수망 로스팅부터 직접 로스터를 이용해서 원두를 로스팅하고, 각 로스팅의 정도(라이트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 풀시티 로스팅)에 따른 맛의 차이도 직접 느껴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학과에서는 세분화된 제과제빵 시장 트렌드에 맞춰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4년제), 호텔제과제빵과(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2년제)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과 커리큘럼은 실습 70% 비중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디저트, 케이크, 냉동생지, 초콜릿 등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심화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파티셰와 블랑제로서 사회 첫발을 내딛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이번 2025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장학금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학생들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2025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통해 입학하는 학생들은 한시적으로 얼리버드 장학금, 우정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

또한 요리학과를 위한 장학제도도 눈여겨볼 수 있다. 호텔외식조리계열 입학을 준비하는 신입생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고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학과 공통사항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와 토익, 텝스, HSK, JLPT 등 어학 우수자에게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세계적인 호텔학교 SHMS와 교육 연계를 통해 스위스식 호텔학교로 평가받고 있는 학교다. 2025년도 신입생 선발은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관광식음료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2025학년도 신입생으로 예비모집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