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2국, PLTE 수료식 개최
IWPG 글로벌 12국, PLTE 수료식 개최
  • 유유례 기자
  • 승인 2024.02.21 15: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WPG 글로벌 12국 ‘여성평화강의양성교육’ 수료증을 들고 단체사진을 찍었다. (사진=IWPG 글로벌 12국)
IWPG 글로벌 12국 ‘여성평화강의양성교육’ 수료증을 들고 단체사진을 찍었다. (사진=IWPG 글로벌 12국)

[잡포스트] 유유례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2국(글로벌국장 이수정) 대한민국 지부연합(전주·익산·군산·정읍)은 2월 20일 ‘여성평화강의자양성교육’(PLTE, Peace Lecturer Training Education) 수료식을 IWPG 전주지부 사무실에서 대면으로 개최했다.

IWPG에 따르면, PLTE는 전쟁과 분쟁으로 얼룩진 지구촌에 지속 가능한 평화를 구축하기 위한 여성평화교육이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나로부터 시작된 평화가 가정‧사회‧국가, 그리고 세계까지 확대’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평화시민을 양성하고, 평화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여성평화강의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날 1부는 여성평화강의양성교육 마지막 과정인 10차시 교육을 2부는 수료식으로 진행됐으며, 2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수정 글로벌국장은 “이병철 시인의 ‘한 사람’이라는 시를 보면 ’한 사람이 평화로우면 그 세계 또한 평화롭다. 세계의 평화를 원한다면 당신이 먼저 평화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신이 바로 그 한 사람인 까닭이다’라고 나와 있다. 이 시처럼 나로부터 시작하는 작은 평화가 모이면 큰 힘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확실한 평화의 사명감을 가지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뛰어준다면 IWPG의 비전인 평화가 속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수료소감문을 발표한 오맹예씨는 “여성평화강의자양성교육을 한다는 소식에 기대를 많이 하며 참석했다”라며, “지식만 전달하는 강의가 아니라 서로 소통하는 강의와 삶의 변화를 일으키는 강사님의 멋진 강의에 놀라웠고, 나 또한 변화되어 멋진 평화 강의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NGO로서 세계 여성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PLTE, 평화문화 전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법제화를 지지·촉구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민향 2024-02-25 10:38:47
평화의 세계를 기대합니다~^^

양갱 2024-02-23 07:20:32
한 사람이 평화로우면 그 세계 또한 평화롭다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