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심리학·경영학 3월 개강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심리학·경영학 3월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100% 온라인 수업 학사학위 취득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중앙대에서 운영하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사이버대학교 경영학·심리학을 찾는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3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3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이버대, 야간대, 주말대학을 찾는 직장인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졸업 후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유학 등의 진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며 “특히 등록금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고졸자,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점은행제는 자격증, 독학사와 같은 여러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해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