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성과공유회’ 개최
유한대학교,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성과공유회’ 개최
  • 이상준 기자
  • 승인 2024.02.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유한대학교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잡포스트] 이상준 기자 =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19일 유재라관 회의실에서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현중 총장, 오정아 대외협력․홍보처장과 인솔교직원인 일본비즈니스전공 양연자 교수 및 글로벌전공직무연수단 학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과공유회는 2023학년도 동계방학에 일본 후쿠오카로 글로벌전공직무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내용과 성과 및 정보를 공유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는 ‘전문대학자율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일본 현지 기업 탐방, 직무 어학 및 비즈니스교육 등을 통해 해외 취업동기부여 및 해외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출국 한 달 전부터 사전 어학교육 등 직무연수 참여 준비를 하였고, 이후 학술 및 학생 교류 체결 대학인 일본 후쿠오카의 일본경제대학교에서 지난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진행된 글로벌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일본어교육 및 현지문화체험 등에 참여했다. 또한, 학생들의 전공이나 희망취업분야를 고려한 기업체 탐방을 통해 해외 취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 학생들의 조별 활동 및 참여후기 발표, 글로벌전공직무연수의 기록을 담은 영상 시청과 수료증 수여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김현중 유한대 총장은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쌓고 해외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앞으로 글로벌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ESG 해외봉사,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해외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