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추가모집 찾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
사회복지학과 추가모집 찾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등 운영
광운대 총장 명의 4년제 학사 학위 취득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 원서접수 진행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대입 일정이 새 학기를 앞둔 지금 막바지에 치닫는 모습이다. 2024년 2월 22일부터 정시 추가모집 일정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 29일까지 접수할 수 있는 대학은 많지 않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시 납치를 당했거나 정시 합격을 했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학 및 학과에 진학하지 못한 수험생들의 경우 재수 혹은 반수를 준비하기도 한다"며 "저출산·고령화 시대가 심화돼 감에 따라 사회복지 관련 직업들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사회복지사 되는 방법으로 4년제 및 전문대 사회복지학과 진학을 선택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4년제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는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함께 1급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므로 이를 통해 취업에 대한 폭을 더 넓히려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 내 운영되고 있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에서는 사회복지학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4년제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업 기간보다 빠르게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사회복지학과를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진행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원격 온라인 수업이 아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실습 교육이 많은 사회복지학 전공 특성상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교내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함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추가모집 기간을 앞두고 현재 전공별로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 전공에서 일련의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면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 1급 지원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서울 4년제 캠퍼스의 인프라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 각종 특강, 팀 프로젝트 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돼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